첨단 정밀분석장비 전문업체 파이맥스(www.pimacs.co.kr)는 오는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 3, 4홀에서 진행되는 `LED EXPO & OLED EXPO 2013`에 참가해 미러타입 배광측정 시스템, LED 조명통합 광측정시스템, 자동차 헤드램프 배광 측정 시스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설명: 자동차 헤드램프 배광 측정 시스템 NeoLight 3000A)
파이맥스가 선보일 미러타입 배광측정 시스템(NeoLight 9000 series)은 완벽한 동기화를 기반으로 빠른 측정을 실현할 수 있는 측정 장비다. 미러의 움직임에 따라 전체 시스템이 동기화되기 때문에 정확도와 정밀도가 크게 향상됐다.
미러타입 배광기는 미러를 회전시켜 측정 램프 진동에 따른 오차요인을 최소화했다. 측정 램프의 발열부가 위쪽으로 고정돼 있어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했으며 이로써 측정 램프의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LED 조명통합광측정시스템(NeoLight 8000 series)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LED 램프, 소형 램프, 각종 LED 교통 신호등 및 최신 VMS(Variable Message Signal) 모듈에 사용되는 LED 및 소형 램프의 3차원적 배광특성 및 절대 광속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대형 배광 측정 장비이다.
한국표준규격(KSC, KSR) 및 VESA규격 등 국내외 표준규격에 부합되는 제품규격과 제원을 갖추고 있어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고효율 에너지 조명시스템 등의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 및 품질관리를 통한 내수 및 수출증대에 필수적인 장비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 함께 전시될 예정인 자동차 헤드램프 배광 측정 시스템(Automotive Head Lamp Light Measurement System, NeoLight 3000A)은 2개의 회전축 및 3개 직선축 구동에 의해 램프의 배광분포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정밀 서보 컨트롤 시스템(Servo Control System)에 의한 세밀한 분해능으로 구동돼 자동차 관련 램프, 항공등, 항만등 등의 다양한 램프들에 대한 배광 분포를 측정할 수 있다.
파이맥스는 현대 산업 발전의 핵심 기반인 첨단 정밀분석장비 분야에서는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외국업체에 맞서, 1999년 7월에 설립된 정밀분석장비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창립 이래 주요 국가기관 연구소와 중견 기업을 주요고객으로, 반도체 공정, 디스플레이 산업 관련 분석장비, 조명산업용 배광측정장비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해왔다. 최근에는 초정밀 화합물 농도계와 플라즈마 모니터링 장비를 개발, 관련 대기업에 이를 공급하고 있다. 파이맥스 관계자는 "건전한 벤처기업 경영 정신으로 일반 제조산업에서 반조체 산업, 디스플레이 산업, 의료산업 등 첨단 산업 분야에 이르는 세계 수준의 정밀 분석 장비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회째를 맞이하는 LED EXPO & OLED EXPO 2013(www.ledexpo.com)은 LED, 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관련 기업, 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LED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할 전망이다.
→ LED EXPO & OLED EXPO 2013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
(사진설명: 미러타입 배광측정 시스템 NeoLight 8000 series)
Global News Network `AV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