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캐스팅(대표 김성빈, www.anycasting.com)은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3회 국제 LED & OLED EXPO(The International LED & OLED EXPO, 이하 LED EXPO 2015)'에 참가해 최근 개발 완료한 가로등, 터널등에 적용되는 모듈용 10구 어레이 렌즈를 소개했다.
(사진설명: 신제품, 가로등, 터널등에 적용되는 모듈용 10구 어레이 렌즈)
이 회사는 주조 S/W 기술을 바탕으로 광학 렌즈 설계기술과 초정밀 플라스틱 성형공법을 자체 기술로 개발, 고품질의 LED 조명용 렌즈의 설계부터 양산까지 통합 시스템을 갖춘 LED 라이팅 솔루션 사업부를 통해 관련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초정밀 패턴이 적용된 광학렌즈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LED 조명의 색 온도 편차에 따른 광학 기술을 적용한 조명용 등 마이크로 및 나노 사이즈의 패턴이 적용된 LED 렌즈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터널, 가로등 모듈용 10구 어레이 렌즈는 25W급 조명엔진 모듈로 광 특성상 균일하지 못한 색 편차를 공학설계 기술로 해결했으며 자체 기술로 개발한 'DMTC' 초정밀 성형공법으로 높은 형상 정도를 가진 플라스틱 성형공법으로 개발됐다. 또, 나노 패턴 기술을 적용, 렌즈의 고질적인 불량 요소를 제거했다.
그 밖에 이러한 핵심기술로 개발한 LED 실내조명용, 가로등, 보안등, 공장등, 투광등, 스포츠 조명, 자동차 비구면, 태양광 발전용 집광 등에 적용되는 다양한 렌즈를 전시했다.
김재형 영업이사는 "전 세계 각국의 고객 사에 LED 광학 렌즈를 비롯해 LED 조명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광학전문기업"이라며 "내수 시장의 60~70%를 점유할 정도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도로공사의 터널, 가로등에 적용되는 모듈용 어레이 렌즈를 개발해 조달등록을 마쳤다. 앞으로도 고품질, 고성능 제품을 개발해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횡단보도등에 적용되는 LED 플라스틱 렌즈)
(사진설명: 다양한 용도의 LED 렌즈와 어레이)
(사진설명: 자동차 헤드라이트, 비구면에 적용된 LED 렌즈)
한편,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LED엑스포는 LED/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등 LED와 OLED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총 13개국 240여개사 55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또한, 제5회 LED 산업포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신기술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통해 산업 관계자들과 바이어들간 다방면에 걸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국내 LED 산업 발전에 큰 힘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