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양디앤유는 6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4회 국제 LED & OLED EXPO 2016'에 참가해 LED조명솔루션을 선보였다.
유양디앤유의 LED조명솔루션은 친환경적이고 우수한 성능의 고효율 LED를 광원으로 하며 자체 설계 및 제조한 고효율, 다기능 LED드라이버를 채택해 신뢰도가 높고 오랜 수명을 유지한다.
또한, 다양한 유무선네트워크 연동을 통한 스마트폰이나 PC로 편리하게 디밍, 에너지사용량제어, 이상유무감지가 가능한 스마트 LED 조명시스템을 제공해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이나 풍력 에너지같은 새로운 에너지원과 LED조명제품을 활용해 첨단 농업 기술을 진행했다. Y스마트팜과 새싹사료 수경재배시스템은 첨단 기술을 활용해 미래농업방식을 제공하고 식물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가시광무선통신(VLC)은 인간의 눈이 인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가시광을 이용해 무선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통신기술이다. LED전구의 조도조절을 위한 기술로 개발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특성을 살려 통신기술로 진화했다.
유양디앤유는 1976년 설립돼 현재 LCD, LED, 3D TV용 PSU, LED 조명을 비롯한 LED솔루션, 홈네트워크, Smart Grid, ASIC, Ubiquitous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제14회 국제 LED & OLED EXPO 2016'은 LED와 OLED기술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LED전문 무역 전시회로 올해는 15개국 300여 사가 600여 부스로 참가해 LED/OLED조명, 장비, 부품,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디지털 사이니지, UV, 스마트빌딩 등을 선보여 조명산업의 현주소와 세계 LED 시장의 판도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LED EXPO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
김다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