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I는 6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4회 국제 LED & OLED EXPO 2016'에 참가해 스마트 가로등 'BIRD EYE'를 선보였다.
'BIRD EYE'는 디자인과 기술을 융합한 도시경관 조화용 LED 가로등으로 배광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하나의 조명기구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양방향 개별 배광 조절 구조를 갖췄으며 IOT 센서를 적용했다. 빛 공해 방지와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갖췄으며 유지보수 또한 용이하다.
도로 및 야외 주차장, 공원주변, 자전거 도로, 건물 주변 조명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되며 현장에서 손쉬운 배광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IOT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의 편의와 보안을 책임지는 스마트 가로등 'BIRD EYE'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UDI는 LG전자와 지난 6월 15일 스마트조명 사업부분에 대한 전략적 협업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의 주요사업 협력내용은 '스마트조명제품', '스마트가로등 개발 협력을 위한 협력구축', '스마트조명 영업 기회 발굴 및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으로, 그 목표를 본격적인 글로벌시장 활성화에 두고 있어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향후, UDI는 LG전자와 함께 상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진입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제14회 국제 LED & OLED EXPO 2016'은 LED와 OLED기술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LED전문 무역 전시회로 올해는 15개국 300여 사가 600여 부스로 참가해 LED/OLED조명, 장비, 부품,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디지털 사이니지, UV, 스마트빌딩 등을 선보여 조명산업의 현주소와 세계 LED 시장의 판도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LED EXPO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
(영상설명: '국제 LED & OLED EXPO 2016' 현장 스케치)
이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