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 조명기업인 우리조명지주가 ‘국제 LED & OLED 엑스포 2012’에서 최우수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LED & OLED 엑스포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한 ‘LEDㆍOLED 산업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시상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 가운데서도 심사를 통해 신기술과 산업발전 기여부분에 가장 많은 공헌을 한 기업을 선별해 주어진다.
우리조명지주는 수직계열화를 통한 자체 LED조명 사업경쟁력과 함께 중소기업 간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으로 글로벌 기업과도 경쟁할 수 있는 국내 LED 조명산업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학설계, 기구ㆍ방열설계, 회로 설계 3파트로 구성된 우리조명지주의 기업부설연구소가 전 세계 기술인증 수준에 부합하는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조명제품을 개발하고, 각각의 협력 업체와 연계해 부품을 생산 및 공급하며 국내 LED조명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현재 우리조명은 UL, FCC, CE, 고효율, KS 등 총 70여 건의 다양한 국∙내외 인증을 획득, LED조명 전문브랜드인 ‘컬러원(KolourOne)’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에서 남다른 성과를 내며 LED 조명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조명 지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오랜 기간 한국 조명산업을 이끌어 왔다는 자부심에 차세대 광원인 LED 부분에 대한 경쟁력을 더하는 중요한 성과다.”라며 “앞으로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LED 조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컬러원의 이름을 알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제 ‘LED EXPO 2012’는 전세계 LED와 OLED 산업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조명, 장비, 부품, 소재 및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총 13개국 250개 업체가 7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일산 킨텍스에서 26일부터 4일간 열린다.
출처: 서울경제 economy.hankooki.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