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이주식회사는 6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1전시장 3,4 Hall에서 열리는 '제 15회 국제 LED & OLED EXPO 2017'에 참가해 초경량 모듈형 히트싱크 및 이를 이용한 LED 투광기를 선보인다.
D&E 산업의 모듈형 히트싱크는 기존 LED용 히트싱크에 적용되는 압출형이나, 다이캐스팅형에 제조 공법과 다르게, 공기흐름을 고려한 방열핀을 금속접합을 이용하여 일체형으로 접합하여, 히트싱크의 경량화 및, 공기 흐름이 원활하여, 대류에 의한 방열 성능이 우수하며, 모듈형의 장점을 방열핀의 개수 및 사이즈 변경이 가능하여, 고객의 방열 성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또한 기존 압출형이나 다이캐스팅형의 히트싱크는 금형 설계 및 금형 제작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지만, 모듈형 히트 싱크는 기존 방식에 비해 매우 낮은 금형비로 제품설계가 가능한 정점이 있으며, 기존 제품의 경우 금형 수정의 범위가 크지 않고 수정시에도 큰 성능 차이를 보이기 어려우나, 모듈형 히트싱크는 모듈 접합 방식으로 제품의 형상 및 방열 성능의 변경 폭이 큰 것이 장점이다.
모듈형 히트싱크를 이용한 LED 투광기는 뛰어난 방열 성능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경량화를 이뤄, LED의 출력이 커짐에 따라 비례하여 커지는 히트싱크의 무게로 인해 사용이 주저되었던, 스포츠용 투광기로의 적용에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관계자는 "D&E 산업은 정밀 금형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매충릐 35% 이상을 수출하는 기술 중점 기업으로 모듈형 히트 싱크 및 투광기 분야에서도 고객 만족을 실현하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 LED & OLED EXPO 2017은 국내외 35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LED, OLED 전문 무역전시회다. 아울러 전시기간 동안 '레이저 엑스포 2017' 및 LED산업의 최고 권위자들을 초청해 LED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LED산업포럼 2017'도 동시 개최된다.
→ 'Int'l LED &OLED Expo 2017'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