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웰은 6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1전시장 3,4 Hall에서 열리는 '제 15회 국제 LED & OLED EXPO 2017'에 참가해 LED용 SMPS(Switch Mode Power Supply) 전원공급장치를 선보였다.
1982년에 설립된 민웰은 SMPS 전문업체로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고 국내시장에 들어온 지는 15년 됐다. 최근 총 매출액 부문에서 세계 5위, LED 부문만으로는 세계 1위를 기록했다.
LED용 SMPS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변환시키는 스위칭 레귤레이터가 포함된 전자식 전원 공급 장치를 뜻한다. 다른 파워 서플라이들과 비슷하게,전력원으로부터 전력을 받아서 전류나 전압 특성을 변화하여 PC와 같은 전자기기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민웰은 타사와의 가장 큰 차별성으로 'Quality'를 꼽았다. 실제로 시장에서 민웰의 제품력은 프리미엄급으로 알려졌고 비교적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600W 상당의 고와트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Field Error율이 낮아 타 제품에 비해 보수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국제 LED & OLED EXPO 2017은 국내외 35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LED, OLED 전문 무역전시회다. 아울러 전시기간 동안 '레이저 엑스포 2017' 및 LED산업의 최고 권위자들을 초청해 LED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LED산업포럼 2017'도 동시 개최됐다.
→ 'Int'l LED &OLED Expo 2017'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