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랜드코리아는 6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3, 4홀에서 열리는 '국제 LED & OLED EXPO 2018'에 참가해 동영상 면휘도계(Video Luminance Meter) 'ELF SYSTEM'을 선보였다.
하이랜드코리아는 일본 하이랜드사와 중국 LISUN GROUP사의 한국 정식대리점으로 광학 측정과 관련된 다양한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그 외 UPRtek의 휴대용 분광기 장비 등 빛 공해 및 조명 분석에 필요한 광학 장비와 각종 전원 및 분석 기기를 취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ELF SYSTEM'은 일본 하이랜드 사에서 개발한 CCD 카메라 방식 기반의 동영상 휘도계 장비다. 초당 15프레임 이상의 동영상 녹화 후 전 프레임 별 휘도 분석이 가능하 다. 차량에 장착해 도로 조명, 터널 조명 측정이 가능하고 1kg 미만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이 제품은 광고 조명, 장식 조명 및 전광류 광고물들의 빛 공해도 측정할 수 있다. 현재 한국도로공사 전국 본부에 납품 완료된 제품이기도 하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광산업진흥회(KAPID), (사)LED산업포럼(LEDIF),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최하고 ㈜엑스포앤유(EXPOnU CO. LTD.)이 주관한 '국제 LED & OLED EXPO 2018'은 국내외 35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LED, OLED 전문 무역전시회다. 국제 LED EXPO는 LED산업의 미래를 예측을 돕고 산업을 이끌어 갈 업계 종사자들을 만날 수 있는 이 분야의 선두적인 전시회다. 전시분야는 다음과 같다. △계측제어기기 △과학 △기술 △광학 △정밀기기 △기타 △에너지 △전기 △전자 △조명
(영상 설명: LED & OLED EXPO 2018 현장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