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광산업진흥회, (사)LED산업포럼, KOTRA가 주최하고 ㈜엑스포앤유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LED, OLED 전시회 국제광융합엑스포가 6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3, 4홀에서 진행됐으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 '2018국제광융합엑스포'에 참가한 기업 중 식물 재배에 도움을 주는 장비를 아래와같이 소개하고자 한다.
코아반도체 코아반도체는 전기전자부품 도매 등 전기용 기계장비 및 관련 기자재 도매 업체다. '2018국제광융합엑스포'에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그 중 메인은 원예 공장에서 사용 가능한 선형 플랫폼인 LEDIL사의 'DAHLIA'이다. 식물 생산에 중요한 광 스펙트럼이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식물 광합성의 필수 조건인 빛이 정확한 광자를 생성하게 한다.
유양앤디유 유양앤디유는 LED조명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에너지 절약 전문 기업이다. '2018국제광융합엑스포'에 LED조명 관련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친환경 안전 먹거리를 목적으로 한 가정용 식물재배기다. LED조명을 이용해 집안에서도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그 외에 유해 파장이 없으면 해충이 모이지 않는 LED 실외 조명도 전시했다.
한편 2018 국제광융합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LED, OLED 전시회 LED & OLED EXPO 2018와 PHOTONICS KOREA가 통합돼 진행됐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