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lm/W의 인광 OLED 패널을 TechZone™ 천장 시스템으로 통합
Armstrong World Industries, Inc (NYSE:AWI), 및 Universal Display Corporation(CEO : Steven V. Abramson), UniversalPHOLED™ 기술과 재료로 에너지 효율적인 디스플레이와 조명을 가능케 하는 회사들이, 2년간 190만 달러에 달하는 고체 조명기구 개발 프로그램 ‘고효율, 저비용의 인광 OLED 천장 조명기구 시스템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9월 27일(현지시간) 미 에너지국 (DOE)에 새로운 백색 인광 OLED 조명 시스템을 전시했다. 이에 따라 고 효율, 저비용 조명 시스템의 상용화를 크게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
Universal Display의 새로운 조명기구 시스템은 에너지 효율적이고, 저비용 생산이 가능하며 또한 미적으로도 만족스럽다. Armstrong의 혁신적인 TechZone 천장 시스템에 통합되어서, 네 개의 15 cm x 15 cm PHOLED 램프로 구성되어 있는 각 조명기구는 사진에서처럼 매우 편리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위해 Armstrong의 모듈식 구조로 쉽게 통합된다.
Armstrong Ceiling Systems 마케팅부의 Joann Davis-Brayman 부사장은 “자사의 TechZone 천장 시스템은 Universal Display의 PHOLED 조명 기술의 가능성을 입증하는 데 이상적인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OLED 기술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우리 고객이 원하는 일체감이 있고 깔끔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Universal Display의 선구적인 개발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이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DOE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Universal Display 사장 겸 CEO Steven V. Abramson은 “자사는 상용화를 위해 OLED 조명의 잠재성을 입증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이런 기회를 제공한 DOE 와Armstrong World Industries에 감사드린다. Armstrong은 백색 PHOLED를 혁신적인 TechZone Ceiling System으로 통합하는데 엄청난 가능성과 추진력을 보였고, Universal Display PHOLED 조명기구를 Armstrong의 시스템으로 쉽게 통합할수 있게 해줌으로서 에너지 효율적이고 기능성 조명을 필요한 곳에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다."고 밝혔다.
Armstrong TechZone System에서 사용한 PHOLED 조명기구는 전체 크기가 약 15 cm x 60 cm이다. 조명기구에서 네 개의 각 램프는 PHOLED 조명 패널, 빛 추출 증강 렌즈와 장착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Universal Display의 고효율 UniversalPHOLED 기술과 재료를 사용하여 각 패널의 광효율은 58 lm/W, 그리고 조명기구의 전체 광효율은 51 lm/W를 기록했다.
2016년까지 백색 OLED는 전세계적으로 전력 비용을 200억달러 이상을 충분히 절약 할 수 있으며, 미국의 탄소 방출양을 900만 톤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Universal Display는 에너지 효율적인 백색 OLED 조명의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위해 여러 개의 DO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Armstrong의 천장 조명 시스템에 사용된 PHOLED 조명과 같이, Universal Display에서 개척한 고효율 UniversalPHOLED 기술과 재료는 OLED 조명 성능의 향상과 혁신적인 디자인 기회를 생산자에게 제공해 왔다.
한편 Armstrong World Industries, Inc.는 마루, 천장 및 캐비닛 디자인과 제조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2009년 Armstrong의 통합된 순 매출액은 총 약 28억 달러로 집계되었다. 펜실베니아 주 랭커스터에 본사를 둔 Armstrong은 9개의 국가에서 35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약 1만2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mstrong.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유니버셜 디스플레이 (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Nasdaq: PANL)는 디스플레이 및 조명 산업에서 최첨단 유기 발광 소자(OLED) 기술, 재료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1994년에 창립된 이후, 현재 전세계에 1000건 이상의 출원이 완료되었거나 진행 중인 특허에 대한 독점, 공동 또는 단독 라이센스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유니버셜 디스플레이는 획기적인 고효율 UniversalPHOLED™ 인광 OLED 기술 등 저전력, 친환경적인 디스플레이 및 백색 조명의 개발의 핵심이 되는 자사의 소유 기술에 대한 이용허가권을 가진다. 또한 유니버셜 디스플레이는 최고 성능의 OLED 제조에 핵심 부품이 되는 고품질 최첨단 UniversalPHOLED 재료를 개발하고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기술 이전, 공동 기술 개발, 현장 교육 등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혁신적이고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뉴저지 주 에윙에 본사를 둔, 유니버셜 디스플레이는 프린스턴대학교, 남가주 대학교(USC), 미시건 대학교, PPG 인더스트리 등 세계적인 수준의 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AU 옵트로닉스코퍼레이션, Che Mei EL 코퍼레이션, DuPont 디스플레이, Konica Minolta 기술센터, LG 디스플레이, Samsung 모바일 디스플레이, Seiko Epson 코퍼레이션, Sony 코퍼레이션, Showa Denko K.K., Tohoku Pioneer 코퍼레이션 등의 회사들과도 관계를 갖고 있다. 유니버셜 디스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www.universaldisplay.com을 방문하면 된다.
Universal Display Corporation과 Universal Display 로고는 Universal Display Corporation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모든 기타 회사, 브랜드 또는 상품의 이름은 상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한국조명산업신문 / 엄재성 기자 news@koreanlighti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