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디스플레이포트 송신기 테스트 자동화 출시
한국텍트로닉스(www.tek.com)는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물리 계층 소스 적합성 테스트 규격에서 규정된 테스트를 모두 실행 및 자동화하는 얼리 어댑터(early adopter)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새로 발표된 이 소프트웨어는 자동 실행되는 미리 정의된 테스트 세트를 제공하여 테스트 시간을 절약하고, 사용자 개입을 최소화한다. DPO-DISPLAYPORT-Tx 소프트웨어는 세계에서 최고 대역폭의 최장 레코드 길이를 보유한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인 DPO7000 및 DPO/DSA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용으로 최근 발표된 DPOJET 지터 및 아이 다이어그램 분석 소프트웨어 상에서 운영된다. 텍트로닉스의 디스플레이포트 솔루션은 텍트로닉스 웹싸이트(www.tek.com/displayport)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포트는 컴퓨터, 모니터 및 홈 씨어터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기술로 실행 비용 절감과 비디오 성능을 개선을 목표로 한다. 디스플레이포트 1.1은 LCD 패널, 모니터, 그래픽 카드, PC 칩셋, 프로젝터, 주변 장치, 컴포넌트, 소비자 가전 등의 제조업체에게 LVDS와DVI는 물론 궁극적으로 VGA를 대체하도록 만들어진 차세대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본 기술은 발표된 칩셋의 조기 채택과 제 1세대 디스플레이 제품에 대한 조기 프리뷰를 통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디스플레이포트 제품은 빠르면 2007년 4사분기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2008년 초에는 대규모의 롤-아웃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DSA70804나 DPO70804 8 GHz 오실로스코프가 디스플레이포트 송신기 테스팅의 주 장비이며, DPOJET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최상의 성능, 기능 세트 및 분석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DPO-DISPLAYPORT-Tx 얼리 어답터 소프트웨어는 모든 필수 송신기 테스트 측정을 자동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DPO-DISPLAYPORT-Tx 는 DPOJET 측정 기능을 바탕으로 만들어 진것으로 자동 테스트 시퀀싱 및 보고서 생성을 포함하여 디스플레이포트 적합성 테스트 규격(CTS)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특정 측정을 제공한다. 메뉴 기반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실시할 테스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피시험장치(DUT: device-under-test)를 적절하게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에 연결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각 송신기 신호 조건(예를 들어 프리-엠퍼시스(pre-emphasis)가능이나 불가능)에 대해, DPO-DISPLAYPORT-Tx는 자동으로 선별된 테스트와 관련된 측정을 모두 실시하여 테스트 시간을 절약하고 사용자 개입을 최소화 한다. 개별 규격, 합격/불합격 결과, 테스트 마진, 해당되는 경우는 도해 스크린 샷 등을 포함한 보고서가 생성되어 모든 측정 결과를 문서화 한다.
DPO-DISPLAYPORT-Tx 얼리 어답터 소프트웨어는ICs, 마더보드, 그래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