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롬&하스-SKC,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산업용 특수필름 합작 기업 설립
관리자 2007.09.11 988

&하스-SKC,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산업용 특수필름 합작 기업 설립


&하스(Rohm and Haas Company) SKC는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사용되는 광학 및 특수 필름의 생산 및 판매를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양사가 가진 기술력 및 강점을 통합해 최첨단의 LCD PDP 디스플레이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특수 필름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합작사 설립과 관련해, SKC는 자사의 디스플레이 기술 관련 사업을 별도 법인으로 분리할 계획이며, &하스는 해당 합작 법인에 지분 투자를 통해 51%의 주식을 소유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합작사 설립은 관계 당국의 승인을 거친 후 2007 4분기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하스 일렉트로닉 머트리얼(Rohm and Haas Electronic Materials)사의 부사장 겸 비즈니스 그룹을 총괄하고 있는 백이현 박사는오늘 발표는 롬&하스의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기술 비즈니스 발전에 큰 획을 긋는 것이다라고 평하면서  “공정용 화학물질 관련 사업 및 최근 이스트만 코닥(Eastman Kodak)으로부터 인수한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 사업을 포함한 광학 필름 관련 기술로 이루어진 롬&하스의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기술은 산업의 핵심을 이루는 사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강력한 R&D와 광범위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SKC 역시 아시아 평판 패널 시장에서의 강력한 영향력과 월등한 생산 인프라스트럭처,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은 물론 밀접한 고객 관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스는 새로운 합작 법인의 지배주주가 되며, 합작사의 본사는 서울에 위치하게 된다. 이 합작 법인의 매출은 설립 첫해에 약 3억 달러를 기록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 합작 법인이 개발, 생산, 판매하게 될 제품에는 LCD PDP를 위한 특수 디스플레이 필름 제품군이 있다. 또한 이 합작 기업은 LCD 컬러 플레이트를 생산하는데 쓰이는 핵심 요소인 안료 분산(dispersions of pigments)을 포함한다. 이러한 필름 및 재료뿐만 아니라, &하스의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기술 비즈니스는 TFT 감광제, 컬러 필터 크롬 패터닝과 같이 디스플레이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한다.

 

[출처: 칩스&파츠]

 

 

日 인쇄방식 유기EL 제조기술 개발…대형 OLED 양산 앞당겨
KINTEX, 대만에서 로드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