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Flat Panel Display 산업의 주요 이슈 및 미래 전망 제시
오는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Flat Panel Display(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인 「국제 Flat Panel Display EXPO 2006」이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다. 엑스포앤유와 한국국제전시장(KINTEX)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미국광산업진흥회(OIDA), 중국조명협회(ALI), 대만광산업기술 발전협회(PIDA) 등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LCD, PDP 뿐 만 아니라,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를 시작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OLED, 미래의 디스플레이 혁명을 예고하는 FED, FD 분야까지 총망라될 전망이다.
또한, 5월 19일에는「국제 FPD 세미나 2006」이 개최된다. 본 세미나에서는 미국광산업진흥회(OIDA)의 Michael Lebby박사가 “Flat panel displays – ubiquitous in the marketplace”주제로 강의하며, Flexible Display Center at Arizona State University의 Gregory B. Raupp박사는 “TFT Array Design and Pilot Line Manufacturing for Flexible Reflective and Emissive Displays” 라는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국내외 저명 강사로 구성되며 FPD의 최신 산업동향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본 전시회는 국내외 유수의 FPD 관련 유망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특히 이번해에는 본 전시회가 경기도 지원 전시회로 선정되어 KOTRA 해외 지사를 활용한 바이어 유치에 총력을 가할 예정이다.
□ 차세대 디스플레이 주도권 선점을 위한 주요 기업의 투자 지속
전시회 주최측 관계자는 “미래의 FPD 산업은 성장방향과 규모를 예측할 수 없는 거대한 산업분야로서, Flat Panel Display 산업을 선도하게 될 본 전시회를 통해 국내 업체들의 세계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 세계 메이저 기업들과의 기술 공유를 통한 국내 FPD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으로 국내 FPD 업계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의 FPD 산업은 빅4인 삼성전자·LG전자·LG필립스LCD·삼성SDI가 평판 디스플레이(FPD) 분야 세계시장 주도권 강화를 목표로 생산라인 확충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투자에 나섬으로써, 보다 활발한 투자 및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된다.
또한 대만이 FPD산업에 대해 향 후 3년간 집중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서의 FPD에 대한 투자도 활발하게 전개되어 앞으로의 FPD산업 주도권 선점을 위한, 각 국, 각 기업의 노력은 지속될 것이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 Flat Panel Display EXPO는 참가업체와 참관객 모두에게 FPD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상호 발전의 계기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국제 LED EXPO 2006과 연계 개최하여, 참관객, 바이어 방문 증가 예상
한편, 이번 Flat Panel Display EXPO 2006과 동시에 선진 산업조명 및 LED 기술 정보교류의 장이 될 ‘국제 LED EXPO 2006'이 같은 기간 동안 킨텍스에서 개최되어 국내 조명 및 광산업계 관계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주최측은 올해 네 번째 열리는 ‘국제 LED EXPO 2006’을 통해 향후 LED Lighting 기술의 혁신으로 세계 조명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정부 및 국민에게 LED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시회 사전등록은 인터넷 홈페이지 www.fpdexpo.net(Flat Panel Display EXPO 2006) / www.ledexpo.com(LED EXPO 2006)에서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02-783-7979으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