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LCD 모니터 시장 규모가 350억달러에 달하다.
: 관련산업 전문가들이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DisplaySearch US FPD Conference에 모였다.
NPD 그룹 회사이자, 디스플레이 시장의 연구와 컨설팅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인DisplaySearch사는 최근 전세계 LCD 데스크탑 모니터 출하량이 Q35 크기에서, Q/Q는20%, Y/Y는 68% 성장하여 2840만 단위에 달하는 기대 이상의 성장을 하였다고 자료를 내놓았다. Q405이라는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최후의 사이즈는 모든 채널과 지역에 부합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화되어 대량으로 출하된 결과, 11%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연매출 350억에 달하는 1억6백2십만의 연 출하량이 예상된다. 2005년 LCD모니터 출하는 2005년 한해 동안 54%가 성장한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이것은 LCD시장이 현재의 반도 안되었던 2003년에 비한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성장률이다.
높은 단위의 대량 생산으로, LCD모니터는 Q4’05를 탑재한 전체 데스크탑 모니터 시장의 74.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큰 사이즈의 LCD를 만드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세계적인 대형 판매점이 포화상태가 되어가는 것에 대한 많은 우려의 목소리도 낳고 있다. 최정상의 제조사들이 기본적인 사무 용품으로 현재 각광받는 멀티플 모니터를 선택하고, 사무용, 가정용으로 넓은 종횡비의 제품을 선호함에 따라, 데스크탑 모니터 시장은 바야흐로 다음 교체주기를 기대해야하는 상황이 될 것 같다.
www.displaysearch.com을 통해, 더 많은 관련 자료를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