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1년전 독일 IFA 배송전 사라진 삼성 OLED TV 발견
관리자 2013.09.11 1758

지난해 8월 독일에서 열린 국제가전전시회인 `IFA 2012`에 전시하기 위해 수송하다가 사라진 삼성전자의 유기발광다이오드176(OLED) TV 2대가 올 중순 발견된 것으로 1일 확인됐다.

사진은 삼성전자 곡면 OLED TV<사진은 삼성전자 곡면 OLED TV>

삼성전자가 현지에서 고용한 사설탐정이 사라진 OLED176 TV를 독일 모처에서 찾아냈으나 범인은 잡지 못했다. 발견 당시 TV가 담긴 상자는 뜯겨 있었지만, 제품 자체에는 훼손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을 되찾았지만 삼성전자는 독일 경찰에 의뢰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번 사건이 기술 유출 문제와 연관됐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OLED TV를 찾은 장소와 경위 등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2`에 전시할 예정이던 OLED TV 60대 가운데 2대를 운송과정 중 도난당했다고 독일과 한국 경찰에 각각 신고했다. 사건을 담당한 경기경찰청 산업기술유출수사대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베를린 전시장까지 육로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도난당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출처: 김준배기자 joon@etnews.com
최문기 미래부장관 "기술이전 착수기본료 폐지 검토"
[IFA 2013] 소니, HD OLED 패널을 장착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