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LG 올레드TV·가전, 美 에디슨 어워드 금·은·동 수상
관리자 2015.04.27 1248

 

LG전자는 국내 가전사 중 유일하게 자사 올레드TV, 건조기, 에어컨으로 미국 ‘에디슨 어워드’ 금·은·동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에디슨 어워드 재단이 3000여 심사위원 평가로 과학기술, 소재, 에너지 등 각 분야 제품과 서비스를 7개월간 평가해 선정·시상한다.

 

에디슨 어워드 로고<에디슨 어워드 로고>

 

 

수상작은 금상 55인치 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176·OLED)TV(55EC9300), 은상 에코 하이브리드 건조기(DLHX4072V), 동상 아트쿨 갤러리 에어컨(LA090HVP) 등이다. 각각그린’, ‘에너지관리’, ‘주거환경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재단은 올레드TV가 유해물질 배출을 줄여UL로부터그린가드인증을 받은 점 등을 높이 평가해역사상 최고 TV”로 소개했다. 건조기는 히트펌프 적용으로 폐열을 재활용해 전력소비량을 최대 53%까지 줄인 점, 에어컨은 액자형 디자인으로 사용자 취향에 따라 사진·그림 등을 제품 전면부에 넣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를 높인 점이 인정받았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전무)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미국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서형석 기자 | hsseo@etnews.com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출처:전자신문>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 BOE 10.5세대 투자에 대응론 고심…후속 투자 통한 ‘역풍’ 우려
다국적 화학업계, 국내시장 투자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