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LG 울트라 OLED TV 신제품
관리자 2016.01.06 1130

LG 울트라 OLED TV 신제품

LG전자의 울트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UHD 얼라이언스(UHD Alliance)'로부터 프리미엄 규격을 인정받았다. 5일 UHD 얼라이언스는 LG 울트라 OLED TV 2개 시리즈 4종(모델명: 77G6, 65G6, 65E6, 55E6)에 '울트라 HD 프리미엄' 규격을 부여했다. 4종의 울트라 OLED TV는 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울트라 HD 프리미엄은 하이다이나믹레인지(HDR)는 물론 명암비, 색재현율, 밝기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인 TV를 가려내기 위한 화질 규격이다. OLED TV 제조사 가운데 이 규격을 인정받은 제조사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의 OLED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어 HDR 효과를 극대화한다.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과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는 완벽한 시야각을 갖추고 있다.

UHD 얼라이언스는 TV 제조사, 영상 콘텐츠 제작사 등 전 세계 30여개 업체가 모여 HDR, 울트라HD 관련 규격과 기술을 만드는 연합체다. 삼성전자, 디렉티비, 돌비, 넷플릭스, 소니, 테크니컬러, 20세기폭스,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등이 참여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미국)=황민규기자 hmg815@

<출처:디지털타임스>

한상범 LGD 부회장 "올해 UHD OLED 황금수율 달성"
삼성디스플레이, 업계 첫 노트북 OLED 패널 상용화…신규시장 개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