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LED조명 보급 위해 손 잡았다
관리자 2016.11.02 960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한국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이사장 박현주)과 LED산업포럼(위원장 이상희)이 LED조명 보급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 단체는 1일 LED산업협동조합 이사장실에서 ‘LED조명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LED조명 보급 필요성인 인식하고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조합과 산업포럼은 LED조명 보급 활성화를 통해 조명업계의 권익을 신장시키는 동시에 조명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조합은 회원사의 의견을 반영해 LED조명 모듈과 컨버터에 대한 표준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LED산업포럼은 분과위원회를 활용해 LED조명 표준 제정에 협력할 방침이다.

또 조합과 포럼은 협력을 통해 '좋은 LED 조명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LED 조명 보급 활성화를 위해 앞장 설 예정이다.

곽규천 LED산업협동조합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이 LED 조명산업발전의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LED산업포럼과 함께 조명업계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곽 전무는 “조명 업계 발전을 위해서는 업체의 노력이 절실하다"며 “업체와 조합 그리고 산업포럼이 함께 협력한다면 국내 조명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LED 조명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조명 품질의 향상, 가격의 안정화 등으로 인해 이제부터는 LED조명 보급이 활성화 될 것"이라며 “앞으로 조합과 산업포럼의 행보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회원사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문옥견 LED산업포럼 사무국장은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조명시장 활성화와 조명업체들이 상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향후 LED산업포럼은 조명뿐만 아니라 조명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분야에서도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조명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 국장은 “전통조명과 다르게 LED조명은 응용할 수 있는 부분이 무궁무진하며 따라서 정보통신기술 등과 융합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업체가 LED 응용기술이 접목된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진행된 좌담회에서는 LED조명 업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문 사무국장은 “조명업계의 발전을 위해서는 전통조명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조명 개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ICT와 LED 조명이 융합된 응용기술을 확보해 이를 조명산업 발전의 기틀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곽 전무는 “조명업계에서 LED&OLED EXPO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엑스포를 통해 국내 조명업체가 세계시장으로 도약하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회원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에너지데일리>
전등기구LED조합-LED산업포럼, 보급활성화 협약
한국전등기구 LED산업협동조합과 LED산업포럼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