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신용보증기금, 혁신중기 투자 지원 위해 IR개최
관리자 2019.11.06 579

신용보증기금, 혁신중기 투자 지원 위해 IR개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혁신중소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2019년 신보 투자기업 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보가 투자한 혁신중소기업이 민간투자자로부터 후행투자를 유치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벤처캐피탈(VC)과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체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신보 투자기업 중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OLED분야 핵심소재기업, 면역항암신약 개발기업 등 8개 기업이 50여개 민간VC 등 전문심사역을 대상으로 IR피칭을 진행했다. 투자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과 민간투자자간 상호 교류 자리도 마련됐다.

신보는 성장가능성이 높지만 민간투자시장에서 자금조달이 원활하지 못한 혁신중소기업을 선정해 기업 주식이나 사채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시드'에서 '시리즈A' 단계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신보는 지난 9월말 기준으로 총 332개 기업에 2526억원을 투자했으며, 이들 중 115개 기업은 신보 투자금 961억원의 4배가 넘는 3989억원 규모 후행투자를 유치했다.

신보 관계자는 “저성장에 직면한 우리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정책금융과 민간 자본이 협력해 혁신중소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전북대, 차세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반사방지용 보상필름 개발
LCD 불황에 中도 OLED로 이동…LG전자 시장 주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