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제덱스, 디스플레이 장치용 부품 이물질 계수하는 SM 시리즈 출시
관리자 2020.05.25 509
[헬로티]

다양한 장치용 부품 계수 실적 기반한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도 탑재

표면입자계수기 전문 제조기업 제덱스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치의 부품 재생과 장치용 부품 클리닝 뒤 청정도를 쉽고 빠르게 계수해주는 다용도 입자계수기 ‘SM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표면입자계수기는 코팅이나 세정을 마친 부품의 표면에 남아 있는 입자(Particle) 및 이물을 검사하는 장치다.

SM 시리즈는 제덱스의 전용 입자 채취 필름을 이용해 기존 표면입자계수기보다 입자 및 이물 계수 등의 오염 제어가 용이하다. 또 다양한 장치용 부품의 계수 실적으로 기반으로 더 쉬운 계수가 가능한 제덱스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가 따로 내장돼 있다.

SM 시리즈는 클리닝 용액을 멤브레인 필터로 여과할 때 클리닝 장치의 액체 중 입자를 검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클리닝 공정에 자주 쓰이는 초순수(Ultrapure Water) 등 각종 액중 입자를 관리해 공정의 효율성을 높인다.

제덱스는 기존에 판매 중인 S2 시리즈보다 설치 면적이 작아 가격도 더 저렴하다고 밝혔다.




▲ 제덱스가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치의 부품 재생과 장치용 부품 클리닝 뒤 청정도를 계수해주는 다용도 입자계수기 SM 시리즈를 출시했다.

SM 시리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제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정 기자(etech@hellot.net)
<출처: 첨단 헬로티>
삼성-LG, 차세대 아이폰 OLED 공급…패널 생산 준비 착수
APS홀딩스, AM OLED용 'FMM' 개발 국책과제 수행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