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LG디스플레이, 이태원·합정에 OLED 미디어 아트 선보여
관리자 2020.09.24 653

[디지털타임스 김위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서울 이태원과 합정동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아트 온(Art on) OLED' 프로젝트로 불리는 이번 전시는 트렌디한 분위기의 카페 '앤트러사이트', 미디어 아티스트 박훈규 작가와 협업했다. 전시 기간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다.

LG디스플레이는 이태원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 한남점 1층에 55인치 투명 OLED 7대를 이어붙여 가로 약 9m 길이의 대형 '디지털 아트 월'을 설치해 매장 안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자연스럽게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기간 앤트러사이트 합정점에서는 55인치 OLED 패널 5대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명 OLED를 전시 작품으로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투명 OLED는 유리처럼 얇고 투명해 공간의 제약없이 작품을 배치할 수 있어 미디어아트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떠오르고 있다.

박훈규 작가는 "투명 OLED로 마치 홀로그램같은 환상적인 연출이 가능했다"며 "투명 OLED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OLED만이 구현 가능한 정확한 색 표현력과 높은 디자인 자유도로 미디어 아트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LG디스플레이, 이태원·합정에 OLED 미디어 아트 선보여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앤트러사이트 한남점에 설치된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출처: 디지털타임스>

삼성디스플레이, 세계 최소 곡률 폴더블 OLED 상용화…'갤럭시Z폴드2' 탑재
LCD→OLED, 車부품→전기차 등 15개 기업 사업재편 승인…차세대산업 키운다